비트겟의 P2P Shield 기능은 사용자 간의 신뢰를 구축함으로써 더욱 안심하고 거래할 수 있는 환경 조성을 구현한다
빅토리아, 세이셸--(뉴스와이어)--선도적인 암호화폐 거래소로 주목받는 비트겟(Bitget)이 P2P 거래 과정에서의 보안을 한층 강화하는 P2P 보안 레이어 ‘Shield’를 출시했다고 발표했다. Shield는 P2P 거래에서 발생할 수 있는 사기 행위로부터 사용자를 보호하고 플랫폼의 신뢰와 안정성 구축을 목표로 개발됐다.
비트겟 P2P Shield 프로그램은 P2P 결제 사기의 피해자인 사용자를 재정적으로 보호하는 기능을 제공한다. 사용자는 플랫폼 운영과 직접적으로 관련된 손실을 완화하기 위해 재정적 보상을 보장받게 된다. 본 기능은 사용자 간의 신뢰를 구축함으로써 더욱 안심하고 거래할 수 있는 환경 조성을 구현한다.
비트겟은 3억달러에 달하는 보호 기금(Protection Fund)과 투명하게 운영되는 준비금 증명(Proof of Reserves, PoR) 제도에 자부심을 갖고 있으며, 이 보안 레이어에 P2P Shield 기능이 추가된 것이다. 비트겟은 P2P Shield를 도입하면서 P2P 거래를 위한 보다 안전한 환경 조성에 주력하고 있다는 점을 잘 보여주고 있다. 비트겟은 가상자산 플랫폼상에서의 잠재적 위험 해소에 나섬으로써 암호화폐 업계에서 신뢰할 수 있는 기관으로 그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하고자 한다.
P2P 사기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사용자가 암호화폐를 릴리스하기 전에 결제 입금을 확인하고, 결제가 완료된 것으로 표시하는 것이 중요하다. 아울러 거래자는 결제 후 주문을 취소하지 말고 거래 중 개인 정보 공유는 피해야 한다. 확인되지 않은 통신은 신뢰해선 안되며, 보안 유지를 위해 발신자의 이름이 KYC 정보와 일치하는지 확인하고 플랫폼 내에서만 거래해야 할 필요가 있다.
Shield 프로그램은 플랫폼 관련 문제에만 적용된다는 점에 유의하는 게 중요하다. 결제 확인 실패나 신뢰할 수 없는 상대방과의 거래 등 사용자 관련 오류로 인한 손실은 보장되지 않기에 사용자 입장에서는 항시 경계심을 늦추지 않고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비트겟 P2P 플랫폼은 법정화폐와 암호화폐를 연결하는 주요 채널 역할을 하면서 현재 EUR, NGN, BRL을 포함해 약 70개의 법정화폐를 지원하고 있다. 결제 편의성 지원을 위해 Volet.com(옛 Advcash), Revolut, 은행 송금 등 30개 이상의 결제 수단을 추가했다.
P2P Shield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여기에서 공식 발표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Bitget 소개
2018년 설립된 비트겟(Bitget)은 세계 대표 암호화폐 거래소이자 웹3 업체다. 100여 개 국가에서 2500만 명의 사용자를 보유한 비트겟 거래소는 선구적인 카피 트레이딩 기능 및 기타 트레이딩 솔루션을 통해 사용자가 좀 더 스마트하게 거래할 수 있도록 전념하고 있다. 앞서 BitKeep이라는 이름으로 운영됐던 비트겟 월렛(Bitget Wallet)은 세계적인 수준의 멀티체인 암호화폐 지갑으로, 지갑 기능을 비롯해 스왑, NFT 마켓플레이스, DApp 브라우저 등 다양한 종합 웹3 솔루션과 기능을 제공한다. 비트겟은 아르헨티나의 전설적인 축구 선수 리오넬 메시를 비롯해 터키의 국가대표 운동선수인 부세 토순 카부소글루(레슬링 세계 챔피언), 사멧 구무쉬(복싱 금메달리스트), 일킨 아이딘(배구 국가대표 선수) 등 신뢰할 수 있는 파트너들과 협업하며 개인들도 암호화폐를 사용할 수 있도록 영감을 주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