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피텍코리아가 6월 28일 광주광역시와 ‘광주 인공지능 산업생태계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광주--(뉴스와이어)--인공지능(AI) 기반 마케팅 프로모션 플랫폼 기업 피피텍코리아가 광주광역시와 ‘광주 인공지능 산업생태계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6월 28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피피텍코리아는 광주시와 광주 소재 창업 기업의 홍보 마케팅 프로모션 및 기술 개발, 사업화 추진의 기술·정책 자문 등을 수행할 것이다. 또 인재 육성과 일자리 창출을 위해 광주 연구소를 최대한 빠르게 설립할 예정이며, 이를 통해 지역 인재 채용을 적극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피피텍코리아는 업무 협약을 계기로 광주시와 한층 활발한 비즈니스를 진행하게 됐으며, AI 분야 산업 생태계 조성을 위해 다양한 프로젝트 개발 및 인재 영입을 위한 프로그램이 운영·가동될 것으로 기대된다.
피피텍코리아 임훈 대표는 “빠르게 변화하는 기업과 제품의 마케팅 프로모션 영역에서 AI, 빅데이터 기술 기반의 적용·실행이 부진한 상황에서 소비자의 실시간 요구가 반영되고 트렌드를 바탕으로 정보 필터링 AI 기술 분석 기반 최적 후보와 프로모션을 진행할 수 있는 마케팅 플랫폼 혁신 기업을 추진하고 있다”며 “본사를 둔 광주시와의 영역 확장을 포함해 인공지능산업융합단(AICA)과 김준하 단장, 김형수 센터장을 비롯한 책임 및 선임들의 조언으로 AI 기반 플랫폼 구축에도 많은 도움을 받고 있어 감사함을 전하고 싶다. 앞으로 인공지능 관련 비즈니스를 준비하는 분들에게도 컨설팅을 바탕으로 사업에 도움을 주는 ‘AI중심도시 광주’에서 사업을 시작하는 것을 추천한다”고 밝혔다.
한편 피피텍코리아는 지속적인 수익 다각화 전략의 하나로 6월 9일 영상사업부 확장을 통해 K-콘텐츠를 연계한 브랜딩 마케팅 역량 강화에도 나섰다. 정부 시책의 방향성에 발맞춰 영상을 활용한 기업 홍보 영상 제작 및 영상 콘텐츠 개발, 행사 라이브 스트리밍, 라이브 커머스 운영, 뮤직비디오 제작 등 K-컬처 확산에 본격적으로 뛰어들었다.
피피텍코리아 소개
피피텍코리아는 마케팅 토털 솔루션을 지향하는 인공지능(AI) 기술 기반 하이브리드 필터링 방식이 적용된 플랫폼 시장 개척자다. 주요 비즈니스 모델로는 △구독 서비스(트렌드/분석) △계약 기반(매칭) 수수료 △부가 서비스 판매(영상 제작, 굿즈 등)가 있다. 본사는 광주광역시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