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부터 데이풀 호박즙과 퓨어풀 아르기닌
서울--(뉴스와이어)--기능성 식품 R&D 전문 스타트업 어반랩스의 여성 이너뷰티 건강식품 브랜드 ‘데이풀’은 신제품 ‘데이풀 호박즙’과 ‘퓨어풀 아르기닌’을 출시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데이풀 호박즙’은 나트륨 배출에 좋은 베타카로틴과 칼륨이 함유된 국내산 유기농 호박과 필수 아미노산 L-아르기닌 5000mg이 첨가된 여성의 이너뷰티를 위한 프리미엄 호박즙으로, 클리어타입이라 데일리하게 마실 수 있다.
또 ‘퓨어풀 아르기닌’은 운동하는 여성을 위한 고함량 아르기닌(L-아르기닌을 6000mg) 제품이다. 클리어하게 물에 녹는 타입인 깔끔한 레몬맛의 여성용 활력 보충제로, 당이 첨가되지 않았지만 상큼한 맛을 갖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어반랩스는 두 제품은 자체 보유하고 있는 인공지능(AI) 및 빅데이터 기반 기능성 식품 개발 솔루션 ‘BIC PM’의 기술력으로 여성들의 더 나은 라이프스타일을 위해 체계적인 설계를 거쳐 개발했다고 밝혔다.
데이풀 호박즙과 퓨어풀 아르기닌은 데이풀 자사몰을 비롯해 네이버스토어, 쿠팡, 롯데온 등의 온라인 채널을 통해 판매된다.
한편 어반랩스는 빅뱅엔젤스, 코리아오메가 투자금융, 신용보증기금으로부터의 투자유치를 통해 ESG 기반 식물성 대체 단백질 R&D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어반랩스 소개
어반랩스는 2019년 카이스트(KAIST) 출신의 동문들이 의기투합해 창업했다. 자체 개발한 빅데이터 특허기술을 통해 기능성 식품을 개발하고, 커피박을 활용해 식물성 대체 단백질을 개발하는 ESG 기술전문 스타트업이다. 현재 일반소비재, 제조, 빅데이터, 엑셀러레이팅 및 디지털마케팅 등 다양한 경험을 갖춘 KAIST 석·박사 출신들이 실무진으로 참여하고 있다. 어반랩스는 대체육 전문 스타트업 디보션푸드와 식물성 대체 단백질 개발을 바탕으로 상용화를 위한 R&D 협업을 수행하고 있으며, 국내 최대 필라테스 브랜드인 모던필라테스와 라이프스타일에 기반한 마케팅 협업을 진행하며 식물성 대체단백질 시장형성에 기여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