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들과 함께 만드는 ‘나愛 꽃’ 온라인 축제 9월 27일부터 개최

2021-09-23 09:00 출처: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제3회 양재 플라워 페스타 포스터

서울--(뉴스와이어) 2021년 09월 23일 -- 일상생활 속에서 꽃을 즐길 수 있는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마련된 ‘제3회 양재 플라워 페스타’가 9월 27일부터 10월 3일까지 7일간 온라인으로 개최된다.

농림축산식품부(장관 김현수)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김춘진)가 주최하는 이번 행사는 양재동 화훼공판장 개장 30주년을 맞이해 ‘나愛 꽃을 피우다’를 주제로 소비자와 화훼업계 종사자 모두가 참여할 수 있는 콘텐츠들로 구성했다.

행사 기간 동안 다양한 콘텐츠가 행사 홈페이지와 유튜브, 네이버와 카카오TV 등으로 송출되며, 사전 참가 신청자를 대상으로 ZOOM을 통한 실시간 콘텐츠도 진행될 예정이다.

△배우 명세빈과 다양한 강사들이 참여해 꽃차, 베이킹 등 생활 속 꽃 활용법을 배울 수 있는 ‘플라워 클래스’ △ 양재 화훼공판장 내 공터를 이용해 지역주민들과 함께 가드닝 활동을 진행하는 ‘나愛 꽃밭 만들기’ △시민들이 활동 중인 꽃 동호회를 소개하는 ‘꽃을 든 사람들’ 등 다양한 참여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또한 화훼 소비 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 꽃집을 위한 꽃집 운영 실전 특강, 예비 창업자들을 위한 꽃집 창업상담회 등을 운영해 동네 꽃집 활성화에 마중물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한편 소비자들이 쉽게 접할 수 없었던 한국 꽃꽂이 전시회를 비롯해 꽃과 관련한 다채로운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전시 콘텐츠도 운영돼 홈페이지를 방문한 사람들에게 흥미로운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김춘진 사장은 “제3회 양재 플라워 페스타는 30년간 화훼공판장의 성과를 국민 여러분과 공유하고, 보다 많은 분들이 일상생활 속에서 꽃을 즐길 수 있는 기회를 드리고자 마련됐다”며 “일주일 동안 온라인을 통해 꽃과 관련된 흥미롭고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니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행사 관련 자세한 정보는 카카오톡 채널 ‘꽃문화 플랫폼’ 검색 후 친구 추가 시 실시간으로 안내받을 수 있으며, 꽃문화 플랫폼 블로그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개요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는 농공(農工) 간의 격차 완화를 위해 1967년 농어촌개발공사로 발족했다. 1986년 농수산물유통공사로 확대 개편한 이후 도매시장 육성, 유통 교육 및 정보 등 유통조성 사업을 강화하고 수출진흥 사업과 농수산식품소비촉진 사업으로 사업 영역을 확장해 농어민의 소득 증진과 국민 경제의 균형 있는 발전에 기여해 왔다.

웹사이트: http://www.at.or.kr/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