펀팩-살린, 전시·컨벤션 분야 AI 안내 서비스 협력 MOU 체결

4월 7일 ‘전시·컨벤션 분야 AI 안내 서비스 협력’ MOU 체결
AI Talker 기반으로 박람회·컨벤션·이벤트 안내 서비스 고도화

2025-04-09 10:10 출처: 펀팩

펀팩과 살린이 전시·컨벤션 분야 AI 안내 서비스 협력 MOU를 체결했다. 왼쪽부터 펀팩 김지애 대표, 살린 이세제 부사장

서울--(뉴스와이어)--전시·컨벤션 전문 기업 펀팩(대표 김지애)과 AI 솔루션 전문 기업 살린(대표 김재현)이 전시 및 박람회, 컨벤션, 이벤트 사업의 온라인 및 현장 안내 서비스를 강화하기 위해 협력한다.

양사는 7일 서울 강남구 살린 본사에서 ‘전시·컨벤션 분야 AI 안내 서비스 협력’ MOU를 체결하고, 살린의 AI Talker 솔루션을 통해 전시 및 컨벤션 산업에 최적화된 관람객 안내 서비스를 공동 개발·제공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으로 펀팩은 자사가 운영 및 대행하는 국내외 주요 전시 및 박람회, 컨퍼런스, 기타 행사 등에 AI Talker를 도입해 △행사 및 관람 안내 △부스 및 참여기관 정보 제공 △프로그램 정보 제공 △시간표·위치 안내 △등록 절차 및 편의시설 정보 제공 등 관람객 중심의 안내 서비스를 강화할 계획이다.

특히 AI Talker는 다국어 지원 기능을 갖추고 있어 해외 참가자와 관람객에게도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다. 관람객은 키오스크, 모바일 웹, 음성 인식 서비스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손쉽게 정보를 얻을 수 있으며, 행사에 대한 접근성과 만족도가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펀팩은 살린과 함께 전시·컨벤션 분야의 온라인 및 현장에서 관람객들에게 보다 스마트하고 친절한 안내 서비스를 선보일 수 있게 돼 기대가 크다며, AI Talker를 통해 누구나 쉽게 정보를 얻고 편리하게 전시와 컨퍼런스를 경험할 수 있도록 도우며, 동시에 인쇄물 절감을 통해 친환경 ESG 행사를 실천하겠다고 밝혔다.

살린은 펀팩과의 협업은 AI Talker가 실질적으로 행사 및 현장의 관람객 경험을 개선하는 사례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 전시·컨벤션 산업 전반에서 다양한 안내 서비스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양사는 이번 협력을 시작으로 전시·컨벤션 분야에 최적화된 AI 기반 안내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고도화하고, 향후 MICE 산업 전반으로 협력 범위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펀팩 소개

펀팩은 ‘재미를 만드는 공장’이라는 뜻으로, 2011년에 창립한 전시·컨벤션·이벤트 전문회사다. 펀팩은 다년간의 노하우를 통해 B2B, B2C를 아우르며 다양한 행사의 시작부터 마무리까지 정확한 시장분석과 기획·운영·실행을 통해 성공하는 행사를 만든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